안녕하세요,  웹지기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여러가지 웹사이트 오류 혹은 에러에 대한 보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정확한 원인 분석을 하고 있으나, 


잭슨빌과 게인스빌 홈페이지를 합치면서 시스템이 불안정해져서 나타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방문객과 회원 수가 갑자기 늘어나면서 게시글을 예전처럼 하나하나 관리하기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전에는 어떤 글이 올라왔으며 심지어 댓글 또한 모두 파악하고 있었고, 또 오류가 발생하면 저희 웹지기들이 다른 회원분들께 불편이 가기 전에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이었지만 현재는 그렇게 하기가 벅찬 실정입니다.


혹시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 바로 stfccm@gmail.com 으로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근래 들어 보고된 오류 몇가지에 대한 답을 해드리자면



Q. 갑자기 "권한이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글이 안써진다면?


A. 인터넷 브라우저를 internet explorer 가 아닌 firefox나 chrome으로 바꿔서 들어가보세요. 이 문제는 ie가 뭔가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현재 저희 웹사이트와 호환이 안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사료 됩니다. 간혹 강등 조치 된게 아니냐는 질문을 받는데, 저희는 웹사이트 특성상 한번 정회원이신 분은 평생 정회원이십니다. (지금까지 4년 넘게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강등조치 되신 분은 한 분도 안계십니다만, 뭔가 강등조치를 해야 할 일이 생긴다 하더라도  반드시 통보 후에 그렇게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이메일 주세요.



Q. 갑자기 내가 쓴 댓글이나 글이 사라졌다면?


A. 저희는 절대 통보 없이 글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간혹 글이 가톨릭 교리에 맞지 않을 경우 수정을 부탁드리거나 저희가 수정 후 통보를 하는데, 이런 일은 극히 드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셨다면 바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런 건이 3건 정도 발생하였는데 현재 원인이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서버 회사 측과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류가 생기는 일이 또 있으면 이 글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